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2024년 최신판

이번에는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을 하다보면 잘못된 패턴, 비밀번호, PIN번호 입력을 하거나 혹은 파손, 분실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때 삼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martThings Find)’에 접속을 하여 연락처를 뽑거나 혹은 패턴을 풀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기존에 패턴, 비밀번호, PIN번호 등을 잊어버렸을때 찾았었던 방식과 함께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로 인하여 더이상 잠금해제를 못하게 되는 상황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는 시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련글

갤럭시 핸드폰 패턴해제 3가지 의뢰 필수서류


1.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데이트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SmartThings Find 일부 기능 종료 안내
SmartThings Find 일부 기능 종료 안내

먼저 갤럭시 잠금해제를 안내하기에 앞서 지난 2023년 12월 04일에 스마트싱스 파인드의 공지사항에 의하면 일부 기능에 대한 서비스 종료를 안내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SmartThings Find 웹 서비스 (https//smartthingsfind.samsung.com)

  • ‘잠금해제’, ‘백업’, ‘통화 및 메시지 기록 가져오기’기능 제공 종료

2. 모바일 기기 설정 내 ‘내 디바이스 찾기’영억

  • ‘원격 잠금해제’, ‘통화 및 메시지 기록 가져오기’ 서정 제공 종료

말인즉슨 기존에 복구업체 혹은 개인들이 손쉽게 삼성계정에 접근하여 핸드폰 잠금해제를 할 수있었지만 더 이상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전국의 포렌식 데이터복구를 진행했던 업체들 또한 모두 올스톱(All Stop)이 되어버린 상황이랍니다.


2. 과거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네이버 스마트싱스 파인트 검색

1. 스마트싱스 파인드 접속 합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혹은 네이버에서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스마트싱스 파인드 로그인

2. SmartThings Find 로그인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이외에도 태블릿, 워치, 버즈 등과 같은 기타 기기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삼성계정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고 이메일 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어있고 처음 갤럭시를 사용할때 입력하였던 이메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혹시라도 계정이나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질 않으면 [ID찾기]를 통해서 아이디를 찾을 수도 있고 비밀번호도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왼쪽 메뉴얼

4. 연결된 내기기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을 한 뒤에 왼쪽을 살펴보게 되면 현재 삼성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기기가 나열되며, 과거에 사용했던 기기들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점⁝]눌러 삭제해 주시고, 현재 사용하는 갤럭시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내기기 목록

5. 내 갤럭시 정보에서 잠금해제(?) 클릭 합니다.

기존에는 갤럭시 잠금해제 버튼과 함께 통화/메시지 기록 가져오기 기능이 있었지만 2023년 12월 04일부로 삼성에서는 개인정보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 2가지 기능의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6. 핸드폰 잠금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12월 04일 이전에는 잠금해제화면이 나타나게 되면서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재입력을 하게 되면 기존의 잠금 방식(패턴,PIN,비밀번호,생체 인식)모두 삭제되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핸드폰 패턴풀기를 위해서는 초기화 밖에 답이 없게 되었습니다.

7. 마지막 수단! 포렌식 업체를 통해 복구를 요청합니다.

이와 같이 해당 서비스가 종료가 되면서 더이상 개인이 잠금해제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기에 포렌식복구 업체를 통해서만 갤럭시 패턴풀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삼성 공식 서비스센터 입장

이러한 이유로 갤럭시 패턴풀기를 위해서 직접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실건데 해당 정책이 내려온 이상 서비스센터에서도 잠금해제는 불가능하게 되었음을 안내하며, 패턴을 풀기 위해서는 초기화 밖에 해줄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하게도 핸드폰에 있던 사진, 영상, 연락처, 자료모든 데이터들이 소실되어 집니다.


4. 상심은 금물! 기종에 따라 가능

갤럭시S, 갤럭시노트시리즈

1. 업데이트 이후에도 가능한 갤럭시 시리즈

포렌식 복구를 통하면 2018년 이전에 출시된 모델들은 오래된폰이기도 하고 보안이 취약하기 때문에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최신폰 잠금해제

2. 최신 갤럭시 시리즈

2019년 이후에 출시된 모델들은 보안이 높아졌을뿐만 아니라 절차 또한 복잡하며 소용 시간과 비용도 많이 발생하게 되며, 현재는 유일하게 전국에서 단 1곳 캐치데이터 에서만 핸드폰 패턴풀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5. 캐치데이터 포렌식 독점 라이센스 획득

2023년 12월 04일 이후로 전국의 모든 포렌식 복구업체들이 모든 서비스를 종료가 된 가운데 일부 업체에서는 작업 시작비용(5만원)을 받기 위해서라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작업비만 받고 난 뒤에 결국에는 데이터추출 혹은 패턴풀기가 불가능하다고 통보해 오는 상황이다 보니 작업비만 날리는 꼴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잠금해제 패턴풀기
갤럭시 최신폰 포렌식 독점 계약 체결

하지만 캐치데이터에서는 <포렌식 데이터 복구 정규 독점 라이센스>를 획득한 유일한 업체이기 때문에 현재 복구가 되지 않는 최신폰 시리즈 또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며 2019년 이전에 사용을 했던 구기종 또한 복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포렌식 데이터복구 캐치데이터 바로가기


6.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