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1분 완벽정리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은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 또한 지금도 수많은 카톡방과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자주 활동하는 카톡방은 극히 일부이죠.

그래서 나가고 싶지만 그 방이 회사업무관련이라던지, 친구모임 채팅방이던지, 취미, 가족 간의 채팅방인 경우 나가는 즉시 누군가가 나갔다는 표시가 뜨면서 ‘이방에서 나간 사람이라고 낙인 아닌 낙인’이 찍혀버리게 되어 나가기기 껄끄러워진다는 것이죠.

이런 이유로 사용하지도 않거나 있기 싫은 카톡방에 계속 있게 되는데 이제는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서 몰래 나가기가 가능해졌답니다. 그래서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카카오톡 버전 업데이트

우선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에 앞서서 카카오톡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됩니다. 이 기능이 적용된지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먼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카톡 업데이트 버전 확인하기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사이드바에서 (•••)더보기를 탭합니다.
  3. 더보기 창이 뜨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카카오톡 설정이 뜨고 하단으로 내려 (앱관리)에서 버전을 확인합니다.
    • 카카오톡 최신 버전 11월21일 기준 10.4.2 입니다.
    •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는 10.3.0 이상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해당 기능은 2023년 올해 5월경에 업데이트되어 도입이 되었으며, 도입 초기 카카오톡 실험실에서만 20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카톡방을 나갔다고 할만큼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간편하게 해당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 카카오, 카카오톡’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

카톡 실행후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순서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나가길 원하는 카톡방에 들어 갑니다.
  3. 채팅방 상단에 있는 (≡) 메뉴 버튼을 탭합니다.
  4. 사이드 창이 뜨면 맨 하단에 있는 (➲)나가기 버튼을 탭합니다.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체크박스

앞서 말씀드렸싶이 카카오톡 버전이 낮으면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없기 때문에 실행 전 꼭 업데이트를 확인 후 실행을 시켜야 한답니다.

또한 일반 채팅방에서는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활성화가 되지만 오픈채팅방에서는 해당기능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오픈 채팅방 특성상 선택적으로 익명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익명성이 어느 정도 보장 될수 있다는 점에서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추후에 적용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요약

  1.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2. 나갈려는 카톡방 입장
  3. 나가기 버튼을 누른 뒤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누르기
  4. 조용히 나가기는 오픈채팅방에는 적용 안됨

조용히 나가기를 실행하게 되면 그동안 쌓여있던 대화내용들이 사라지고 채팅방 목록에서도 사라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더이상 눈치보며 나가지 않고 나갈 수 있게 되었고, 쓸때 없이 남겨두었던 오래된 카톡방들을 한방에 정리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