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하는법 1분이면 설정 끝!

이번에는 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하는 방법 5분 완벽정리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내 프로필 하단쪽에 보이는 생일인 친구 목록이 뜨는 것을 종종 확인하고 선물을 보내기도 하는데 원하지도 않는 선물을 받거나 혹은 본인의 진짜 생일이 아니라서 ‘생일인 친구’목록에 뜨는걸 원치 않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진짜 생일이 있어서 막상 생일 목록에 떠서 본의 아니게 선물을 받는 일도 종종 있지만 딱 불편함은 없어서 그냥 잘 줍줍하고 있는 편이기도 하죠. ㅎㅎ

아무튼 이렇게 간단한 설정 방법만으로도 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관련해 간편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 내 생일 소식을 친구에게 알리고 싶지 않아요.
cs.kaako.com 고객센터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해당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설정으로 가는 방법으로 할 수가 있지만 결국에는 [프로필관리]에서 설정을 하기 때문에 한가지로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설정 경로 1

1.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카톡을 실행 한 뒤에 직접 프로필을 눌러 들어가는 방법이 있고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버튼을 누른 뒤에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 줍니다.

2. 프로필 관리 선택 하기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제일 상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 관리’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접 본인 프로필을 눌러 들어가신 경우에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 들어가셔도 됩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설정 경로 2

3. 생일 알림 설정 끄기

‘프로필 관리’탭에 들어가신 뒤에 하단으로 내리다 보면 ‘생일 알림’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데 해당 기능을 OFF로 돌리시면 앞으로 카톡 생일이 안뜨게 할 수 있게 됩니다.

4. 카톡 생일 뜨게 하기

반대로 평소에 친구들한테 생일이 안뜬다고 얘기를 들으신 분들은 해당 경로대로 그대로 접속하신 뒤에 설정 상태를 한번 확인해보시고 ON으로 바꿔 놓으시면 생일이 표기가 되실 거랍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요약정리

카카오톡 실행 > 친구 목록 > 내 프로필 > 상단 프로필(⚙️) > 생일 알림 OFF 경로로 들어가셔도 되고 직접 카톡 프로필을 선택 하신 뒤에 설정(⚙️)을 누르신 뒤에 프로필 관리로 들어가 해당 기능을 꺼두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이렇게 간단하게 카톡 생일 안뜨게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카톡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