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몰래 나가기

이번에는 카톡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카톡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지인,친척,모임,행사 등의 이유로 단체방에 많이 초대받게 되다가 어느순간에는 무수히 많은 채팅방과 함게 수많은 알림창을 뜨는 일일 종종 발생하게 되죠.

물론 그냥 나가도 상관없지만 무작정 나가게 되면 (xxx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메세지 창이 되면서 곤욕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되더라구요. 큰 문제는 아니지만 같은 팀원이나 회사등에 눈치를 보게 되면서 나가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워지게 되어서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일어나기도 하죠.

하지만 이제는 정식 채택된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통해서 이제는 눈치안보고 카카오톡에서 몰래 나갈 수가 있게 되었으니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당장 실행을 시켜보도록 합시다.



카톡 버전 확인

1. 카카오톡 실행을 시킵니다.

2.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맨 아래로 드래그 하여 [앱 관리]를 탭합니다.

5. 카카오톡 버전을 확인하여 줍니다.

  • 카카오톡 최근 버전은 10.4.1 입니다.
  • 10.3.0 버전 이상에서만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를 실행이 가능합니다.
  • 업데이트는 각각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카톡 조용히 나가기

해당 기능은 예전에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현재는 완전히 통과되어 따로 실험실에 들어가 활성화시키지 않아도 단톡방에 들어가서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바로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 카카오톡 도움말 보기

카톡 조용히 나가기 실행 방법

1. 카카오톡 실행을 시킵니다.

2. 탈퇴를 원하는 채팅방으로 입장하여 줍니다.

3.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해당 창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나가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5.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창이 뜨며, (조용히 나가기)를 눌러 나가가면 됩니다.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버튼 클릭

위와 같은 과정을 같이 따라 하게 되면 모든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 되고 채팅방 목록에서도 나가진다는 알림 창이 뜨며, 그 아래 (조용히 나가기)버튼이 활성화 되고 해당 기능을 클릭 한 뒤에 나가면 된답니다.

만약에 (조용히 나가기)버튼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버전이 낮아 업데이트가 안된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버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카카오톡 단톡방에서만 가능한 기능이며, 오픈채팅방에서는 해당 기능이 구현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오픈 채팅방에서는 익명의 카톡 프로필을 선택하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익명성을 보장받아 적용이 안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요약정리

  1. 카카오톡 최신 버전 확인
  2. 카카오톡 단톡방 입장하기
  3. 카톡 채팅방 나가기 할때 (조용히 나가기)클릭합니다.
  4. 오픈 채팅방은 해당 기능이 없음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카톡 조용히 나가기를 완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 사람들의 요청에 의하여 카카오톡 실험실에서만 진행되었던 기능이 이제는 완전히 카카오톡에서 정식채택된 기능으로 쓰이고 있으니 평소에 잘 쓰지 않는 단체 모임이나 혹은 껄끄러운 모임 채팅방에서도 이제는 손쉽게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되는 글